만약 신용상태가 안좋아서 은행에서 대출 받기가 힘들다면 여러 곳으로 대출 가능한 곳을 찾아보게 됩니다. 은행이 안되면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을 알아보고, 그 곳에서 또 부결이 된다면 그 다음으로 3금융권인 대부업체 대출을 찾게 됩니다.
신용평점기준으로 하위 10~20% 이정도 되면 사실 대부업체에서도 대출받기가 힘듭니다. 재직이나 재산상태, 소득상태가 어느정도 괜찮다면 대출이 가능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먼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서민지원대출상품부터 살펴봐야 합니다.
햇살론이나 미소금융이 바로 서민지원상품입니다. 이런 상품들도 대출가능한 대출대상이 있습니다. 엄격한 기준에 부합되지 않는다면, 대출심사시 탈락하게 됩니다.
그 후 알아볼 곳은 바로 개인대부업체입니다. 소위 개인돈대출로 많이 검색을 하게 되는데 이런곳에서 취급하는 대출 상품으로는 월변대출과 일수대출이 대표적입니다. 만약 이글을 보고 계시다면 이런 대출상품의 특성을 어느정도 알고 계실 것 입니다.
개인사업을 하다가 현금이 부족해서 물건을 못 떼오거나, 거래처 대금을 지급하지 못한 경우 사업의 존폐가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신용이 좋다면 은행에서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허나, 신용이 안좋아서 일수대출을 찾는 대표님들도 많습니다.
인천에서 건설현장 분들을 대상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곳은 사실 매출이 카드보다는 현금으로 많이 잡히기 때문에 일수대출시 현금매출 부분을 잘 증빙해야 합니다. 요새는 현금 결제의 경우 현금영수증을 많이 끊습니다. 그리고 건설현장의 경우 노동자들이 직접 돈을 내고 식사를 하는게 아니라, 건설회사에서 식비를 중간중간 결제하게 됩니다.
그래서 함바집이라고 불리는 이런 식당의 경우 일수대출시 어느정도 승인율이 다른곳보다 높습니다. 물론, 운영이 어느정도 내실있게 되고 있어야 대출승인도 가능합니다.
일수대출도 개인돈대출의 일부입니다. 인천에서 개인돈대출을 취급하는 개인대부업체를 찾기 위해서는 대부중개플랫폼을 통해 알아보시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