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시책보증상품 중소기업 경영안전자금 우대보증 알아보기

이 상품은 대전광역시 시책 보증상품입니다. 따라서 대전지역의 중소기업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보증상품이므로 보증서 발급을 받고, 은행에서 대출을 실행하면 됩니다. 이 상품은 100%보증상품이 아니라 85%보증상품입니다. 대전에서 중소기업을 운영중인데 자금난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대전신용보증재단에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상품의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대전광역시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우대보증

지원목적

대전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안정을 위해 적기자금지원으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육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지원대상

본사 또는 사업장이 대전광역시에 소재한 업력 6개월 이상인 중소기업

=>개인사업자나 1인기업은 지원대상이 아닙니다

지원한도

업체당 2억원 이내 (지원규모: 2,400억원, 대전지역)

=>일반적으로 한도소진시 조기종료될 수 있습니다. 지원규모액이 2,400억원이면 큰 금액입니다.

보증기간

2년 이내

=>보증기간은 쉽게 말해서 대출기간을 뜻 합니다

우대내용

보증료 우대 및 대출금리 이차보전(대전광역시)

=>대전신용보증재단의 심사에 의해 보증료가 우대, 2차보전은 대출금리를 인하해주는 것을 뜻 합니다.

보증비율

85% 부분보증

보증료율

연 1.1% 고정

=>보증을 받고, 대출을 실행해서 이용하게 되면 보증료율에 상당하는 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운영기간

연간 한도소진 시

=>한도소진시 종료가 되는데, 이 상품은 1년간의 한도가 책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대전신용보증재단에 문의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은행

국민, 농협은행, 새마을금고, 수협중앙회, 신한, 씨티, 우리, SC제일, IBK기업은행, 하나은행, 산업은행, 신협중앙회, 전북은행, 부산은행

=>보증서를 대전신용보증재단에서 발급해주면, 대출은행에서 대출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출금리

협약은행간 약정금리 (대전광역시에서 대출이자 중, 2% 지원)

=>은행마다 대출금리가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이 상품은 대전광역시에서 이자를 연 2%지원해줍니다. 따라서 이자가 연 2% 인하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중소기업을 운영하다가 어려움을 겪는 경우는 매우 흔합니다. 자금적 문제가 가장 대표적입니다. 자금회전이 안된다면 사업체의 운명이 걸리기도 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자금 투입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대전신용보증재단에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위 상품은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와 경영안정을 위한 적기자금지원 상품입니다.